생계형 리뷰

[리뷰] 해운대 송정 미포집 해물장 솥밥 한상 장 전문점 간장개장 전복장 꽃게장 소라장 테이블링예약

억으로 2023. 3. 26. 01:47
728x90
반응형
SMALL
하늘과 바다가 만나는 곳
미포집



해운대 미포항 입구에 위치한 송정집.. 나는 이가게 앞을 수차례 지나다녔지만.. 맛집인줄은…

아무튼 송정에도 넓은 매장의 송정집이 한곳 생기게되었고, 이곳이 원래는 피아노도 있고, 나름 핫하게 준비된 커피숍 이었는데 쥐도새도 모르게 변신..!!

바리스타 스튜디오 자리를 리모델링

미포송정집 위치

미포집 송정직영점
부산 해운대구 송정구덕포길 70 1~3층
https://naver.me/GWrzL8BT

네이버 지도

미포집 송정직영점

map.naver.com

송정 미포집 해물장 레시피가 궁금하면 여기로

부산 맛집 해운대 미포집 해물장 레시피와 재료들 - https://rawchicken.tistory.com/m/799

부산 맛집 해운대 미포집 해물장 레시피와 재료들

해운대 미포집 재료들을 보았다. 푸디랜드라는 곳인데 이 채널은 리얼그대로를 보여주는 채널이었다. 구독자가 역시 엄청나다.. 완벽한 레시피를 알려주지는 않았지만 내가 먹었던 미포집의 궁

rawchicken.tistory.com


미포집송정점주차

길가에 아무곳이나 주차를 해도 되지만.. 혹시모를 일이기에 .. 공영주차장이 있긴한데 아주멀다.. 송정역 바로옆인데.. 걸어서 15분.

공영주차장에서 미포집까지
혹시모를 견인 및 주차단속



미포집 인테리어

현무암 돌담으로 둘러쌓인 입구에 작은 정원이 있고, 기와가 올라간 처마식의 대기공간에 평상이 있었다. 여름에 바다보면서 평상에 앉아 막걸리 마시고 싶은 제주바다 느낌.! 3층으로 구성되어있고, 운영은 1,2층만 되는것 같다. 화장실은 1층 입구에 있고, 대기석은 입구와 외부 기와식으로 되어있는 평상에서 대기하면 된다.

입구가 잘 정리되어있다.
이부분이 가장 멋지다
미포집 송정점

미포집 영업시간

오전11:00-오후8:00
브레이크 타임 오후3:00-5:00

주말 및 공휴일에는 브레이크 타임없이 운영중
테이블링을 이용하면 대기를 실시간 알 수있다!
메뉴주문 꿀팁
테이블링 설명


테이블링 예약

네이버 예약도 있지만, 테이블링 예약방법도 있더라(송접집 매니저님이 알려주심)
1. 앱깔고
2. 회원가입 하고 폭탄받기(폭탄이 코인같은개념)
3. 앱에서 송정집 찾아서 줄서기 클릭 (대기인원이 있어야 할수있다! - 없다면 예약하지않아도 바로 먹을수 있다는 뜻!!)
4. 나의 순서가 되면 매장입구에서 “대기확정코드”입력
5. 나의 순서가 되었는데 아직 갈수 없다면!! 미루기기능 하면됨(폭탄2개 차감)
6. 입장!

테이블링 알림

폭탄의 용도


이게 폭탄이.. 하… 내가 도착하지 않았는데, 내 순서가 되니 정말 폭탄이 터질것 같은 압박감을 주더라..

줄서기와 미루기로 폭탄을 쓰게 된다 ㅠ




사진이 사람이 한명도 없는것 처럼 보이는데 전혀 많았다. 오늘은 날이 좋아서 넘어가는 해를 보면서 모듬해물장과 솥밥한끼를 하는것도 좋다!

미포집 입구
미포집 대기장소

테이블링 내차례가 되어갈때즘 입력하고 이곳에서 대기를 하자.

가장 가까운곳 실제 대기장소는 사진에 보이는 왼편
화장실도 깔끔하다

2층에서 본 미포집 전경

자리를 배정받고, 2층에서 송정바다를 바라보면 마음이 편해진다. 소화도 잘되고,

미포집 송정점 2층에서 본 송정바다
이런날 가기를 추천!! - 송정바다



미포집메뉴

해물장이 대표 메뉴이고, 단품으로 판매도 된다, 그리고 포장도 되는데 포장은 사진참조(마지막) 메뉴에는 삼성무쇠솥이 있는데,… 막상 솥밥을 받아보면 솥밥대통령.. ㅋ 막상 밥을하는 분은 외국인 분이라는걸 두번째 가서 알게되었다..

무쇠주물냄비는 여기로

무쇠주물마을 무쇠 주물냄비

COUPANG

www.coupang.com

미포집 메뉴판 23년4월

해운대 바다는 미포 청사포 구덕포로 이루어져 있다.!
미포 청사포 구덕포 산책길은 여기로-식 전후 산책하기 좋은 코스!!
[라이프] 해운대 청사포 미포 구덕포 송정 블루라인파크 산책 - https://rawchicken.tistory.com/m/151

[라이프] 해운대 청사포 미포 구덕포 송정 블루라인파크 산책

또다른 산책코스가 궁금하면 여기로 [라이프] 청사포 입구 해마루 그리고 해운대 바닷가 도보 산책길 일몰 - https://rawchicken.tistory.com/m/582 22.10월 [라이프] 청사포 입구 해마루 그리고 해운대 바닷

rawchicken.tistory.com

이제는 안한다ㅠ 평일만..
미포집 송정 메뉴판

미포집 해물장 구성

꽃게장(암,숯) 골뱅이장, 문어장, 새우장, 전복장, 연어장. 으로 구성되어있다. 여기서 포인트는 가운데 계란과 잔파 그리고 짜지않은 간장으로 구성되어있다.!

가리비는 보이지 않는데?..


에피타이저가 나오고, 해물장, 그리고 솥밥이 함께 나온다. 에피타이저는 호박튀김, 버섯, 토마토와 새싹, 브로콜리와 연근무침으로 한상이 나오고,

미포집 에피타이저
호박튀김은 맛난다 ㅎㅎ

해물장 한상

솥밥, 해물장, 미역국, 솥밥내 밥을 덜어먹는 깨가 가득한 그릇, 밑반찬과 가장중요한 참기름통이 들어온다!! 참기름은 입구에 자체제작되어 판매가 되고있다.

전복장- 가장 맛난다. 내장까지 한번에 쌉가능!
꽃게장- 게딱지도 있고, 속살이 탱글하게 살아있다.
가리비장- 일반 조개구이집에서 먹는 느낌.
문어장- 딱히 없어도 될듯.
새우장- 나는 초새우초밥을 아주좋아하기에.!! 최애!
연어장- 평타이상으로 김과 궁합이 좋다!
참기름장- 이거 안뿌려먹으면 안먹은거.!
솥밥- 가장문제
미역국- 미역향이 가득한 미역국정찬급.!
밑반찬- 삼삼한 맛이 딱 좋음

미포집 해물장 한상차림

해물장
솥밥 대통령..
솥밥대통령은 교체가 시급하다
전복장은 한번에 떨어졌다.!

[리뷰] 전복솥밥 - 활전복손질 끝! - https://rawchicken.tistory.com/m/512

[리뷰] 전복솥밥 - 활전복손질 끝!

지금 3번째 전복솥밥을 만드는것 같다.. [리뷰] 전복솥밥 만들기 - 마카롱여사레시피 - https://rawchicken.tistory.com/m/142 [리뷰] 전복솥밥 만들기 - 마카롱여사레시피 전복솥밥(마카롱여사님 레시피) 크

rawchicken.tistory.com

전복장은 꼭 해보고 싶다
전복장

미포집해물장tip

소스로 나온 노른자를 섞어주고, 김한장 집어올려 간장속 땡초 와사비 무순으로 올려서 연어장을 곁들여 싸먹으면 좋다! (참기름 필수)

해물장 tip
이렇게 한입 싸먹기
요렇게 한입 싸먹기


그리고 다시 다녀온..이번에는 엔딩만 찍었는데.. 하.. 남은게 없네 ㅋㅋ정말 맛나게 먹었다.

오픈주방 미포집 2층 테이블

그리고 조금은 충격적인 모습을 보았는데, 사실 미포집의 가장단점은.. 밥인데, 무쇠솥밥이 아닌 스테인레스를 이용한 대용량 솥밥을 추구하기에.. 심지어 사진속 솥밥을 만드는분은 외국인… 아무튼 밥에대한 부분은 좀 개선이 필요한듯..

2층 부엌

모듬 해산물은 여기로

프리미엄 해산물 모듬장 3kg 해물 모듬해물 해물장 해산물장 암꽃게 전복 고동 새우 문어 모둠장

COUPANG

www.coupang.com


미포집 해물장은 이렇게 만들어졌다..

부산 맛집 해운대 미포집 해물장 레시피와 재료들 - https://rawchicken.tistory.com/m/799

부산 맛집 해운대 미포집 해물장 레시피와 재료들

해운대 미포집 재료들을 보았다. 푸디랜드라는 곳인데 이 채널은 리얼그대로를 보여주는 채널이었다. 구독자가 역시 엄청나다.. 완벽한 레시피를 알려주지는 않았지만 내가 먹었던 미포집의 궁

rawchicken.tistory.com

미포집 해물장 포장

벌써 2번이나 다녀온 미포집 미녀해물장. 할머니에서 어머니로 이어지는 모듬장의 비법이 해운대 송정 맛집에서 부산의 맛집으로 그리고 2030년 엑스포 가 열리는 부산이되어 해양강국으로 나아가는 시작점이 되면 좋겠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