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계형 리뷰

50년 해물장 레시피와 재료들 부산 맛집 해운대 미포집

억으로 2023. 5. 20. 14:26
728x90
반응형
SMALL
해운대 미포집 재료들을 보았다.


푸디랜드라는 곳인데 이 채널은 리얼그대로를 보여주는 채널이었다. 구독자가 역시 엄청나다.. 완벽한 레시피를 알려주지는 않았지만 내가 먹었던 미포집의 궁금함이 많이 해소되었고, 특히 솥밥레시피와 과일열매장 레시피도 얼추 알게되었다.

[리뷰] 해운대 송정 미포집 해물장 솥밥 한상 장 전문점 간장개장 전복장 꽃게장 소라장 테이블링예약 - https://rawchicken.tistory.com/m/776

[리뷰] 해운대 송정 미포집 해물장 솥밥 한상 장 전문점 간장개장 전복장 꽃게장 소라장 테이블

하늘과 바다가 만나는 곳 미포집 해운대 미포항 입구에 위치한 송정집.. 나는 이가게 앞을 수차례 지나다녔지만.. 맛집인줄은… 아무튼 송정에도 넓은 매장의 송정집이 한곳 생기게되었고, 이곳

rawchicken.tistory.com


미포집 강화섬쌀

초록색 포장의 재질로된 강화섬쌀을 이용했다. 무조건 강화섬쌀을 쓰는건 아니겠지만.. 그런데 솥밥은 조금 별로였는데.. 해운대 바다입구 미포에 위치한 곳이랑 송정점이 다를까?!

강화섬쌀이 맛나는 이유
강화지역은 사면이 바다로 둘러 있기 때문에 사시사철 해양성 기후의 영향을 받고 있고 토양에 마그네슘 함량이 많아 곡식의 여뭄과 맛을 내는데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밤낮의 기온 차 또한 전국 어느 곳보다 뚜렷하여 곡식의 상품성을 높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강화도 특산물

강화도의 바닷바람으로 키운 강화도특산물은 여기로

22년햅쌀 깨끗하고 맛있는 고인돌 강화섬쌀 백미8kg

COUPANG

www.coupang.com


미포집 열매 맛간장

처음으로 본 간장의 비밀? 무, 생강, 마늘, 후추, 대파, 양파, 홍고추, 고추씨, 대추, 버섯(종류?) 그리고 다시마? 간장의 비밀은 몽고진간장 ㅋㅋ
그리고 푹끓여주고, 과일(배 사과 키위 파인애플 감을 넣고 하루숙성 해주면된다는 여사장님 코멘트!!)
1. 간장베이스 만들고(끓이고)
2. 과일넣고 하루숙성

몽고진간장은 여기로

맛있는 몽고진간장 1.5L/마산명산

COUPANG

www.coupang.com

듬뿍들어간 간장 레시피
처음넣어준 재료는 빼주고
다양한 과일을 넣어준다
과일맛장 준비완료




미포집 전복손질과 게우소스

전복의 출처는 모르겠지만 당연히 신선한 양식전복을 사용하고 있었고, 전복장을먹었을때는 내장이 그대로 있었는데 솥밥을 할때는 전복손질이 조금 귀찮기는 한데 내장을 다때어내고 이빨을 빼주었다, 식도도 빼주는걸로 배웠는데 여기서도 그렇게 하겠지?.! 아무튼 개우소스를 만들고, 참기름과 강화섬쌀을 버무려서 숙성시켜주었다! 마지막 다시마를깔아주고 숙성? 실로 가는듯하다

손질된 전복과 내장등
손질된 전복내장
게우소스 필수품 청주를 넣어주고 내장을 갈아준다
참기름과 게우소스 그리고 소금
다시마에 개우소스가들어간 쌀을 올리고 숙성실로..



미포집 꽃게손질

꽃게는 깨끗하게 씻고 암 숯 구분해서 세척손질을 했다. 어디서 오는 꽃게인지 정말궁금하다!


미포집 연어손질

연어는 노르웨이산 리로이 사 연어를 가져와서 손질하고 있었다. ㅋ 코스트코 연어를 사용할거라는 나의 추측이 .. ㅋㅋ 리로이 연어는 국내 수입되는 연어회사들중 3위 업체라는 글을 보았다. 아무튼 맛있고, 직접 손질후 숙성 시키고 있음. 다시마 숙성인데 집에서 먹을때는 코스트코에서 사서 덩어리를 한번더 숙성 시켜야 하나?…

노르웨이 업체 리로이

리로이 연어는 여기로

리로이 신세계푸드 생연어필렛 (냉장)

COUPANG

www.coupang.com

연어마저 다시마로 숙성


미포집 갈비양념레시피

갈비는 갑자기 왜하는가 했는데 솥밥 메뉴가 있었다 ㅎㅎ 이것도 비법을 공개해 주셨다.! 여기에는 사장님만의 숙성 메실효소가 있었다.!
1. 양파 키위 사과 배 마늘 생각 풋고추 넣고 갈아주기
2. 고기에 부어주고 간장 흙설탕? 메실효소, 표고가루, 후추, 그리고 배영선벌꿀 ㅋㅋ
3. 깨뿌리고 버무리기

마늘과 풋고추
색상이 초록초록하다

멀티전동 다지기

키친아트 전동 멀티 다지기 KSJ-MCH1800 2L

COUPANG

www.coupang.com

간장넣어주고
아마도 흙설탕 이겠지?

백설 갈색설탕

COUPANG

www.coupang.com

메실효소

매실효소와 매실청은 다른가봉가?!
아무튼 매실발효액은 여기로

하동권여사 3년숙성 황매실 발효액

COUPANG

www.coupang.com

아 표고가루는 얼마전 냉장고 정리하면서 다버렸는데 ㅠ아쉽다
표고가루는 여기로

표고버섯가루 1kg 천연조미료 국물내기 버섯가루

COUPANG

www.coupang.com

후추넣고 후추맞겠지?!

꿀도 좋지만 올리고당도 좋겠지?!

청정원 요리올리고당

COUPANG

www.coupang.com



미초집 찜 편백나무로

장을 넣기전에 손질된 해산물을 아마도 편백나무 찜기를 통해서 한번에 삶아진다.! 층층이 일층 소라부터 가리비, 전복, 문어 순서로 올렸다. 아마 층에 차이를 둔 이유가 있지 않을까?!.

편백찜기는 여기로

백향 편백나무찜기 세이로무시 1단 2단 히노끼 풀세트 중형

COUPANG

www.coupang.com

취미가요리인 남자님도 쓰시던데..



간장소스부어주기

삶기가 완료된 소라, 전복, 가리비, 문어가 완성이 되면 꽃게와 새우 그리고 연어와 함께 간장을 부어준다.! 이때는 고추, 홍고추, 레몬, 그리고 숙성된 메실청이 같이들어갔다! 한곳에 모아서 과일맛간장을 한바가지씩 넣어주었다.. 보는 내내 군침이 돌아서..

장을 넣기위해 대기중인녀석들
연어장
레몬과 풋고추, 홍고추
소라장
꽃게 딱지
그리고 매실장 까지 듬뿍 부어주고 숙성


미포집 해물장준비

숙성된 해물장을 주문에따라 접시에 옮겨담아서 제공 준비를 한다. 아마도 인원수에 따라 크기가 다를듯.

하나씩 손으로다가..세팅을..
이거 신박한데 흰자 노른자가 분리가..ㅋ

노른자분리기는 여기로

이홈베이킹 스텐 노른자 분리기

COUPANG

www.coupang.com

완성된 해물장

오늘낳은 농장직송 가농 금계란 1+ 등급 특란 25구

COUPANG

www.coupang.com

마지막 간장을 부어주고 마무으리
특수 제조된 맛간장으로 마무리!


미포집 솥밥

솥밥은 대통령솥밥으로 제작되었다. 실제 매장에서는 양이 워낙 많아서 신기했다. 솥밥대통령은 스테인레스로 제작된 솥밥으로 무쇠에하면 더 맛나는데 아쉽다. 다품종 대량을 하기위해선 어쩔수 없는 선택인듯.!

5분 바로 밥 누룽지 가마솥 일반형 + 나무세트

COUPANG

www.coupang.com

가리비 올려주고
갈비 올려주고


미포집 식사시작

이제 모든것이 끝났다 맛나게 먹기만 하면된다.
해물장은 우선 솥밥의 밥을 덜어내고, 밥만옮기고 누룽지를 위해 물을 부어주고, 솥을 덮어주고 해물장을 마음껏 먹으면 된다! 참기름이 아주 맛나고, 노른자 특수 소스가 기가막힌다.!

매장에 해물장과 솥밥이 나오고


미포집 솥밥종류

전복솥밥
게장
소스에 전복장을 찍어서
게장을 부어주고
새우장을 김에 싸서
연어장
전복장
소라장


미포집 해물장 또 먹고 싶다.. 탱글한 재료와 짭쪼름하면서도 섬섬하게 깊은 간장베이스 그리고 매콤한 맛이 함께 어우러지고 달콤한 노른자에 진한 참기름 찍어 한입하면 .. 가게 입구에 판매되고 있던 미포집에서 만든 참기름 한병 사올걸.. 하는 아쉬움이..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