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경주 보문단지 우양미술관 장줄리앙 전시 여전히 그러면 거기 그리고 근처 맛집들 못가도 이거보면 끝.
여전기 거기 있을것 같은 겨울은 지나가고 봄이..
경주 우양미술관
1991년 설립된 우양미술관은 개관이래 해외 미술관과 연계된 대규모 국제전을 비롯해 국내외 중견, 원로작가들의 작품들을 비롯하여 회화와 조각 그리고 설치, 비디오아트, 사진 등 현대미술의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작품들을 폭넓게 소장해 왔으며 이를 다채롭게 소개하는 소장품전 외에 매년 한 두 차례의 기획전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단체는 몇 명부터 적용이 되는가요?
-20명
정기 휴관일은 언제인가요?
-월요일, 신정, 설날 당일, 추석 당일, 전시교체기간
경주 우양미술관 주차
우리가 다녀온 4월에는 비수기인지 무료로 드나들수 있었고, 차량도 많지 않았다. 공홈에서는 성수기, 비수기를 구분했다. 대형버스 주차 가능하고, 힐튼호텔과 우양미술관은 거의 같은 위치에 있었다.
200대 동시주차 가능
이용료 : 무료(단, 힐튼 경주 성수기에는 유료)
경주 우양미술관
1991년 설립된 우양미술관은 개관이래 해외 미술관과 연계된 대규모 국제전을 비롯해, 현대미술을 역사적으로 조망하며 시대를 앞서 오늘의 미술 흐름을 제시해 준 국내외 주요 작가들의 전시를 지속적으로 전시해왔다고.
경주 우양미술관 할인
50%할인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경로우대증
20%할인 : 경주시민
그리고 힐튼호텔 숙박자는 할인을 해주고 있었다.
※ 관람료의 경우 해당 전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 거기
지난번에 전시된 부분은 ”그러면, 거기“로 서울에서 전시회를 했었다. 이번에는 “여전히, 거기”. ㅋㅋ 재탕아닌가?!
장줄리앙
프랑스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아티스트. 유머러스하고 재밌는 일러스트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작가이다. 특히 검색창에 장 줄리앙만 쳐도 그와 관련된 굿즈들이 수두룩하게 나온다. 특히 우리나라 제품들과 콜라보를 많이했더라.! 빠리바게트, 매일유업, 롯백 등 그중에 르꼬끄 스포르티브.. 르꼬끄 스포르티브 X 장 줄리앙 캡슐 컬렉션(하필.:) ..
이런신발과 박스까지.! 장쥴리앙 느낌물씬난다. 특히 컬러부터가.. 아무래도 르꼬끄 제품이 프랑스 브랜드라 그런가?.. 난 좀 별로라 생각했는데,,, ㅋㅋ 저건 갖고 싶네...
르꼬끄 스포르티브 : 1882년에 시작된 프랑스의 의류 업체. 세계적인 자전거 경주인 투르 드 프랑스를 공식 후원하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마스코트는 프랑스의 국조 수탉.
경주 우양미술관 로비
넓고, 높은 쾌적하고 밝은 공간이 펼처진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도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입구에는 주황의 닥스훈트? 벤치가 있고 바라보는 벤치 기준으로 우측엔 매표소와 굿즈판매장소가 있다.! 굿즈만 필요한 분은 관람없이 바로 구매 가능하다.! (관람은 반대편)
표는 손목에 스티커로 붙이는.. 캐릭터가 멋지다
우양마술관 화장실도 1층에 있었던것 같다.! 잘관리되고 있는 화장실마저 쾌적하다.ㅋ 1층 계단 근처인듯
우리는 먼저 표를 끊고, 굿즈 부터 구경하였다. 미알못인 나도 충분히 감상이 가능하다! 1층 파란대형 얼굴이 맞이 하고 있다.ㅋ (포토존인듯)
장줄리앙 : 여전히 거기 - 작은 아이디어를 기록하는 수첩에서 시작된 작품들과 어마어마한 양의 그림을 전시해 놓았다. 기본 스케치 제품들을 하나하나 보려면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린다.!
아주 장시간에 걸친 작품들이 나왔고, 장줄리앙과 그의 가족들에 대한 스토리를 통해 이러한 작품들이 나오게된 배경을 보여준다.!
100권의 스케치가 나오게된 스토리를 벽화? 형식으로 해당 공간을 작가가 하나하나 손으로 써가며 룸을 완성시켰다는.. 룸 입구에 번역본이 인쇄되어 있어서 한장면씩 영화처럼 상상하면서 보다보면 시간이 훌ㅋ적ㅋ.. 이제 시작인데..
실제로 사용된 스케치북? 노트북? 예술가 분들은 아이디어를 ..
100권의 스케치를 마치면 옆 전시관에는 사뭇다른 느낌의 그림들이 벽에 전시되어 있다. 서울사람들은 어딘지 단번에 알 수 있는 장소들이 꾀 많다.
장줄리앙은 가족의 모임을 소중히 표현했다. 특히 어린시절의 가족시사를 묘사한 작품. 사람들이지만 한편으로는 의자가 되고
우양미술관2층 전시실
2층으로 가는 계단에도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나름 포토존이 될 수도.. 2층에도 엄청난 양의 그림이 붙어 있다. 한장한장 모두 다른 그림이라고 하는데.. 500점이 붙어 있고, 콜라보를 위한 그림들.. 역시 돈이...ㅋㅋ
장중리앙의 500장을 감상해보자.
몬스터들 ㅋ 어느순간 갑자기 나타나기 시작하는 조형물. 쇠덩이 되어있어 상당히 커보인다. 실제로도 크다!
영상으로 보여주는 아이디어들.
특히 사진을 찍고 거기에 자신의 그림을 그려넣어 새로운 것을 탄생시키는 멋진 장르.! 장 중리앙.
지구환경을 위한 작품도 있었다. 작은 모형과 종이들을 잘라서 움직이도록 영상 촬영을 한것 같은데 나도 이런건 한번 해보고싶다 ㅋ
교육을 위한 부스
2층 계단 반대편에는 아이들을 위한 창의성을 올려주는 장 줄리앙 방식의 작품을 만들고, 영감을 얻는 기초를 알려주는 장소.
장줄리앙 조형요소와 원리
마음껏 상상하여 이어그리기
나만의 다섯 손가락
장줄리앙 굿즈 오브젝트
아마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작가든 모델이든 자본주의 세상을 살기 위해 필요한건 결국 ..money!! 이부분이 결국 실적이고, 사는사람들의 니즈를 만족시켜주는 부분이 아닐까?! 아무나 멋진 케릭터를 뽑아낼수 없으니.. ㅋ
코라보된 작품들은 의자, 의류, 보드, 와인라벨, 커피잔, 물병, 상자... 의류가 가장 많은듯 ㅎㅎ
장줄리앙 굿즈
드디어 집으로 갈 수 있다.! 마지막 기념품만 사면 ㅋㅋ 위에서 보지 못했던 종류들이 훨씬 많았다. 장줄리앙이 아닌것 같기도 한 제품도 본듯한데, 가장 중요한것 1나를 골랐다.!
마지막 마저 멋진 마무리.! 팔찌는 스티커로 사용가능‘! 우린 다음 맛집에 정신이 팔려 있었다.!ㅋㅋ
경주 우양미술관 맛집
마지막으로 맛집은 바로 퇴근길!! 우양미술관 근처는 기름값 부터 거의 바가지 가격이 많다. 가장가까운곳은 그나마 순두부집! 아니면 조금더 가서 숯불구이 퇴근길을 추천한다!
https://rawchicken.tistory.com/m/781
그리고 순두부 가게
경주 순두부 우양미술관 근처 맛집 맷돌 순두부 - https://rawchicken.tistory.com/m/80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