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계형 리뷰

경주 순두부 우양미술관 근처 맛집 맷돌 순두부

억으로 2023. 6. 1. 16:49
728x90
반응형
SMALL
예술관람도 식후경?

경주 순두부 맛집

때는 2003년 갓 입학한 새내기?들이 단체로 구경을 간곳 경주 보문단지.. 이제는 자전거 따위는 보이지 않더라.. 참고로 비둘기호를 타고 갔다는.. 이제 경주역은 추억의 장소로.. ㅋㅋ 그때도 순두부집이 유명했었나?..


순두부골목 주차

지금은 순두부골목으로 변한 이곳.. 시간 세월 참 빠른데 신기하다..
경상북도 경주시 북군동
https://naver.me/5fjMluaX

네이버 지도

순두부골목

map.naver.com


맷돌순두부 주차

경주 보문단지 맷졸순두부 가게 주차는 3곳이 가능하다. 거리는 맷돌전용이 가장 가깝다(바로앞)
1. 맷돌전용(노랑동그라미)
2. 공영1 주차장 (초록동그라미)
3. 공영2 주차장 (파랑동그라미)

순두부골목 주차장

제1 공영주차장에서도 충분히 가깝다.

제1공영주차장
맷돌순두부 거리 입구
맷돌순두부 석상


맷돌순두부 전용 주차장이 최고 가깝다. ㅎㅎ

맷돌순두부 전용주차장

주차를 하고 가게로 들어가는 길

 

맷돌순두부 평균 시간대

(출처는 구글)맷돌순두부에서도 브레이크 타임이 있기에, 요일별 조금이라도 사람이 덜 모이는 시간대를 알아보자.
휴무일 : 목요일 / 가장붐비는 요일  : 일요일 / 가장붐비는 시간대 : 오전 11:00 (평균대기 2시간 30분)
수요일이 가장 조용하다.

수요일이 가장 조용하고, 일요일이 가장 붐빈다.
토요일은 저녁을 먹자
일요일 점심은 피하자..

 



맷돌순두부대기시간

거장먼저 가게 내부에서 표를 받아놓아야 한다.! 워낙사람이 많이오는 곳이라 대기시간이 상당할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빠른 회전?에 금방 먹을 수 있었다.
13시 46분 뽑았고, 입장은 14시 20분 약 40분대기.. ㅎㅎ 짧은 시간은 아니었네..

표를 뽑자
입장은 마이크로 알려줌

맑은물에 참 좋은 국산콩 100% 순두부

COUPANG

www.coupang.com

입장은 번호가 보이는 전광판이 있고

 

맷돌순두부대기장소

맷돌순두부는 입구쪽에 대기장소가 있다. 이날은 봄이라 사람들이 대부분 밖에서 대기중 아마 겨울이나, 더운날은 밖에서 대기하기 어려울듯.

이곳은 대기장소
대기장소 내부
대기장소 반호판

맷돌순두부내부

우리는 1층에서 식사를 했고, 2층도 있는데 가보진않았다. 주문은 심플하다. 2층올라가는 계단과 벽에는 유명인들의 사인이 가득~!

내부 1층 사진

집에서먹는 정통 순두부찌개는 여기로

곰곰 정통 순두부찌개 + 짬뽕 순두부찌개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맷돌순두부 와이파이 순수한비번
맷돌순두부 가게 입구

맷돌순두부상차림

꽁치가 상당히 맛낫다. 나머지 반찬들도 순두부와 조합이 좋았다. 다만... ㅋ 솔직히 40분이나 기다릴 필요는 없는듯.. 이제와서 하는 말이지만.. 그냥 근처 가도 다 맛날듯.

맷돌순두부 상차림

드디어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순두부가 나왔다.!
맛은 생각한 그대로.. 맛이 있었다. 아주뜨거운 국물이 부글부글할때 계란을 톡깨어 날계란을 넣어주어야 제맛! 나는 노른자를 나중에 터뜨려먹는 스타일 ㅋㅋ

곰곰 정통 순두부찌개 + 짬뽕 순두부찌개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경주 맷돌순두부 영상
깍두기 맛집
순두부양이 많다!
해체된 꽁치구이

동원 꽁치

COUPANG

www.coupang.com

깔끔하게 꽁치해체 완료
전쟁터가된 테이블 ㅋ

40분 기다린거 외에는 주차도 나름 편하게했고, ㅋ 맛나게 먹었다. 그런데 다음에는.. 낙지마실 또는 조돌 칼국수를 가봐야지 ㅋㅋ
집에서도 이렇게 먹을수 있겠지?!

곰곰 정통 순두부찌개 + 짬뽕 순두부찌개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끝.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