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집에서 방콬하는 인원이 급격하게 늘어남으로 좋은 재료로 만들어진 도구들이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그중 우리나라 전통메이커 '운틴가마' 가 있다. 운틴가마는 현재 3대째 대를 이어서 무쇠 솥 냄비 각종 도구들을 만들고 있으며, 그중 특히 무쇠 솥이 입소문이 나서 주부들 사이에는 '운틴' 으로 유명하다!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난 지금 미니미한 제품부터 사용을 하였다. 이번에는 인터넷이 아닌 직접 공장을 방문했으며, 사장님과 무쇠에 대한 그리고 요리에 대한 깊은 설명을 들을수 있었다. 무쇠에대한 열정도 대단하시지만, 요리에대한 자부심도 대단하신듯.
이번에 공장을 다녀오며 가지고 온 녀셕은 다른 무쇠제품에 비하면 상당히 작은 놈이다.. 딱 라면 하나 끓여 먹기 좋은 정도! 공장에서 미리연락을 드리고 방문하여 귀여운 미니미를 가지고 왔다. 귀쪽 손잡이 안쪽의 약간 날카로움을 빼면 아주 만족스러운 녀석이다. [미니 찌개냄비 ] - 뚜껑이 없는 제품.(아래 사진의 뚜껑은 잉꼬 솥 뚜껑) ^^ ㅇ 입구지름 : 18cm(손잡이제외) ㅇ 높이(솥) : 7.5cm ㅇ 인덕션지름 : 12cm ㅇ 용량 : 1.0L ㅇ 중량 : 1.5kg 내외
이둘만 있으면 2명이서 살림은 끝.
막써도 좋고 녹이 나도 좋다. 선철로 만들어진 평생템.. 다시 시즈닝하면 되니..(사실 조금 귀찮긴 함.) 다른 미니미들과 비교 해봐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