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계형 라이프

[라이프] 블루라인파크 송정역 주차장 그리고 송정바닷가 오뎅맛집?

억으로 2022. 11. 24. 22:30
728x90
반응형
SMALL
푸른하늘 은하수~ 블루라인파크주차장은 송정으로~!!

송정바다블루라인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는 해운대 미포에서부터 송정까지 이어지는 옛 동해남부선을 완전 재 개발한 명소!

기차가 다니지 않는길이 되고 아는사람만 아는 산책로가 되었는데 부산시에서 아주 긴 기간과 돈을 투입해 한건 지대로 만들어 냈다!

[라이프] 해운대 청사포 미포 구덕포 송정 블루라인파크 산책 - https://rawchicken.tistory.com/m/151

[라이프] 해운대 청사포 미포 구덕포 송정 블루라인파크 산책

또다른 산책코스가 궁금하면 여기로 [라이프] 청사포 입구 해마루 그리고 해운대 바닷가 도보 산책길 일몰 - https://rawchicken.tistory.com/m/582 22.10월 [라이프] 청사포 입구 해마루 그리고 해운대 바닷

rawchicken.tistory.com

내가다녀온 블루라인파크 산책

미포쪽 입구 주차장

하지만 사람이 모이면 결국 차량주차가 문제가 되었다.

해운대 엘씨티 입구 건너편 블루라인파크 주차장

입구쪽 주차장도 있지만 위쪽 공영주차장도 있다.

문텐로드 관광주차장 입구

출 / 입 위치가 다름으로 조금 햇갈릴수도 있다

문텐로드 주차장 입구

위에서 네이버 지도로 보면 더 잘알 수 있다.

주차장 위치 3point

해운대 입구 미포쪽 주차장은 두군대
GS쪽 작은 주차장이 있지만 비추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송정 주차장

주차해결 정답은 바로 송정쪽!

송정 블루라인파크 주차장

송정역 주차장 입구
송정역 블루라인 파크 주차장에 남긴 철도레일

송정바다 주차장

과거 철도레일을 그대로 묻어둔 인테리어
신박하다

철로레일이 있는 송정역 주차장

과가 무궁화는 이 철길로 달렸는데
주차장이 되었다

바닥은 좀 덜컹일수도 있다

차량에는 좀 안좋을수도 있는 바닥구조

날씨가 진짜 좋은날

블루라인파크는 블루스카이 아래에서

날씨가 진짜 좋았다

주차장이 생각보다 많이 넓었다

송정역 주차장 모습


주차정산기계

출차때 미리 계산하면 된다

주차요금은 무인정산

블루라인파크 이용후 할인도 가능

송정역으로 향하는 길

이부분도 이정표도 필요없이 당연히 저쪽으로 가야함을 느낄수 있다. 송정역까지 약 1분 ㅎㅎㅎ

주차장에서 송정역 방면

이날도 사람이 보통이상으로 많았다

파랑하늘 진짜 파스텔

구름한점 없는 푸른날

송정역에서 바라본 주차장

주차장으로 향할때도 레일이 아쉬움을 잡아준다

송정역 입간판은 예전의 느낌이 난다

송정역의 입간판
“Songjung Railway Station”

송정역 테이블식으로 된 간이기차?

사진찍기도 좋게 만들어 놓았다
정말 미포방면이랑 분위기가 너무 다르다
(미포방면도 좋다 ㅋ / 쾨적함의 차이)

블루라인파크 시그니쳐 간판

가장마음에 드는 부분
미포 방면에도 있지만 무쇠? 로 된 철판이 자연스레 녹이 스는 바탕에 화이트 라인
아마도 Rail에서 영감을 받은게 아닐까?..

송정역

이전의 송정역을 그대로 남겨둔 부분이 정말 맘에든다


구 송정역 모습

잠시 송정역의과거

과거 송정역 모습
경주,포항 사이는 1918년 10월 31일 개통되었고, 1935년 12월 16일 부산, 울산, 경주 사이가 개통되었다. 동해남부선은 동해안의 해산물과 연선(沿線) 지방의 자원 수송을 목적으로 부설한 것이다. 송정역은 1934년 12월 16일 역원무배치 간이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여 1941년 6월 1일 보통역으로 승격(역사 신축 준공한 때로 판단)되었다. 그리고 1976년 7월 화물업무가 중단되었다. 송정역은 운산, 단촌역과 유사한 형태로 1940년대의 역사 건축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문화재

구 송정역은 블루라인파크 매표소가 되어있다

블루라인파크 요금표 - 22.11.24

송정역사 내부에는 블루라인파크 이용요금과 매표소로 이용중
해변열차 - 6,000원 부터
스카이캡슐 - 27,000원 부터
----—-------이젠 가격표가 바뀜------------

23.07.23






가장 추천하는 부분은 바로!!
걷기 ㅎㅎㅎ

송정역 정면의 모습

바로앞에 주차장이 더 좋은듯 하다 ㅠ
송정바닷가 주차장 공영주차장 위치 추천 - https://rawchicken.tistory.com/m/816

전세계로 부터 송정역까지의 거리 ㅋ
직선거리 일듯.. ㅎㅎ

송정역 에서 바라본 모습
송정에는 은근 맛집이 많은데..
역에서 1분만 걸어내려오면 간이 떡볶이 오뎅집이 있다

송정역 오뎅집
오뎅과 떡볶이

오뎅은 그럭저럭하지만.. 떡볶이는 좀…ㅎㅎㅎㅎㅎ

색상은 좋아보이지만 맛은…ㅋ

약간 쌀쌀해지는 날씨에 아주 좋은 위치에 있는 오뎅집

카드가 안되니 주의 ㅎㅎㅎㅎ

부산 송정바닷가 물떡

떡은 잘 삶아져 있어서 좋다

오뎅기계 ㅋ 갑자기 이국주가 생각난다 ㅎㅎ

그래도 난 다비웠다

싹먹어 치우고~ 맥도날드를 다시 갔다 ㅋㅋㅋ

푸른하늘 가을 송정바다

1분만 더 내려오면 그림같은 진짜 푸르른 파스텔 하늘과 바다가 만나는 부분이 보인다

가을 부산 송정바다

해운대 바다와 또다른 느낌의 송정바다

부산 가을 송정바다

날씨가 조금 추워지기에
서퍼들은 거의 없다
아마도 파도가 없어서 그런듯 ㅎㅎ

좋은날씨 송정바다 소리

블루라인파크에서 시작된 주차장에서 송정바다로 마무리!!

부산의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