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계형 투자

[투자] 미래에셋 Mstock 퇴직연금 분배금 배당금 확인 방법

억으로 2023. 1. 24. 18:38
728x90
반응형
SMALL

미래에셋증권


[투자]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분배금 확인 - https://rawchicken.tistory.com/m/451

[투자]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분배금 확인

배당의 민족이 되자 퇴직연금 운영을 시작했다 기간은 2019년 부터 시작했고 소득공제를 위한 목적이었지만 생각보다 많은 부분을 느끼고 자금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배울수 있었다. 내가 이용하

rawchicken.tistory.com


지난번 M all에서 확인하는 법을 알게되었다.

이제 m all은 1월 말로 서비스 종료되기에 오늘 분배금이 입금되어 알림 문자가 왔다!

그런데 Mstock에서는 조회가 어렵다!

찾아본 결과 퇴직연금별에서 입금으로 되어있는 부분을 기타로 변경해줘야 한다!!

거래내역

변경전

달다투자의 대가가 되고싶으면 여기로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성공률 100% 투자자의 기발한 파이프라인

COUPANG

www.coupang.com

퇴직연금별

카테고리에서 기타를 선택해야한다.

기타로 변경후

입금내역이 확인되었다. 아직 한주도 못산다.. ㅆㅂ..
매일 매주 매월 매년 규치적으로 꾸준히 사모으자!
꾸준히 사서 팔지말고 증여하자 평생모아보자!
월배당으로 은퇴하자!!

제대로된 주식은 독과점 기업에 평생투자!!

당신의 주식투자는 틀렸다:위기에도 흔들림 없는 자본가의 투자법

COUPANG

www.coupang.com

미래에셋에서 DC, 개인연금, IRP모든 계좌를 한증권사에 만들어서 관리중!


23년 8월.. 배당이 늘지가 않았다 ㅠ


그나마 개인연금저축 계좌는 좀 늘었네..

하 꾸준히 모으기 쉽지 않네 ㅠ


24년 4월 배당금 입금내역

다행이 배당금이 초큼 늘었다. 월배당금으로 중기우량회사채도 좋은듯 하다. 개연연금계좌도 있지만 총 10만원이 월배당을 달성했다. 국민연금 빼고 이제 겨우 10만원 이라니, 이게 진짜 나의 생활금 이구나.. 아 나의 청춘이여.

퇴직연금 - 300만원/년

소심하게 운영하는 퇴직DC는 위험자산이 거의 없어 배당금도 소소 하다. 다만 매일 상승하는 자산으로 편입되어 있어 상승한 자산만큼 위험자산을 매입중.!

퇴직연금DC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