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부산역 초량 차이나타운 그리고 마가만두 신발원보다맛있다
부산역 차이나 타운 만두맛집은!?
부산역 초량 차이나타운 입구
오랜만에 찾은 차이나타운 붉은 조명이 달려있다.
자주 가진 않지만 5년전만해도 매주 만두집과 맛집들을 탐방한곳!
여기 일대가 차이나타운으로 형성되어 있다.
모든 음식점을 먹어보진 않았지만, 만두집은 모두 먹어보았다.! 가장 먼저 먹어본곳이 장성향 - 올드보이 만두로 유명했던곳!! 아직 배우 최민식 사진이 붙어있을듯 한데..
부산역 초량근대 역사갤러리
식사 전 후로 한번쯤 다녀갈만한 곳.
마가만두 : 마씨의 성을 가진 여사장님이 운영하시는(아마도 가족분들) 군만두가 일품인 부산역 차이나타운 맛집!
면종류는 없다
원래 그랬다. 마가만두는 면의 종류는 없다. 군만두 찐만두 물만두, 수제작하는 모습을 매장에서 볼수 있다. 요리전 냉동만두도 포장이 가능해서 집에서도 해먹을수 있다.
마가만두 내부
아마도 14년도 부터 초량차이나타운 마가만두집을 다닌것 같다. 당시엔 신발원도 별로 인기가… 그나마 장성향이 ”올드보이“로 인해 인기가 그나마.. 오늘은 대기를 몇팀했고 여사장님의 인사가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어서오세요~” “꾼하나~ ”찐하나~
가끔 가게에서는 중국어도 하신다 ㅎㅎ (영수증에 사장님 성함이 있다! 마ㅇㅎ) 즉 마씨가 맞다!! 삼국지에서도 마씨 장수가 나오긴 하는데..
내부 안쪽에는 원탁 테이블이 있었는데.. 내부는 심플하다. 만두도 직접 빚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가게 안쪽에는 만두를 빚고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원래는 입구쪽에 있었고, 대형 원탁 테이블이 있었는데 시간이 흘러 4인테이블로 교체가 되었다.
원탁 테이블에서는 모르는 사람과도 같이 둘러앉아 먹었던 기억이..
마가만두 화장실
화장실은 제일 안쪽에 위치해 있다
마가만두 메뉴 그리고 만두
마가만두 메뉴 : 군만두로 충분하다 그리고 칭따오!
마가만두 인기술은 연태고량 연태구냥
[리뷰] 코스트코 중국술 시리즈 - 공연주 경주 연태고량주 - https://rawchicken.tistory.com/m/421
마가만두 밑반찬
원래 기본찬에 구운 소금 땅콩이 있었다! 수년만에 갔더니 땅콩을 주지 않았다ㅠ 짭조름한 땅콩을 만두가 나오기전에 칭타오와 한잔하면 천하가.. ㅋ
마가만두는 속이 꽉차있고. 군만두는 육즙이 기름과 같이 흘러나오니 첫입을 베어물을때는 조심해야한다.
너무 뜨거울수 있다. 고기기름 육즙이 흘릴수고 있고,튈 수 있다.
마가만두 짬뽕밥
짬봉밥은 처음이라..
마가만두에선 군만두 찐만두 물만두 탕수육을 먹어보있다. 그리고 이번에는 날도 춥고 해서 짬봉밥을 추가했는데.. 사실 기대이하였다 ㅠ
물론 내 스타일이 아니라서 그런듯하다. 나는 진한 해물육수가 기름에 볶아진 조금은 느끼한 맛을 좋아하는데 마가만두 짬봉국물은 맑은 스타일! 다양한 중국집이 있기에 한번씩 모두 먹어보는걸 추천한다! 의외의 가게에서 나만의 최애 메뉴를 발견할 수도 있다! 마가만두의 ”꾼하나“가 나에게는 그랬다.!
마가만두 포장
꾼만두는 5분, 찐만두는 15분 정도 걸린다. 그러니 미리 전화를 해서 주문을 해도 좋다. 다만 가능한 빨리드시는걸 추천하며 포장을 추천하지는 않겠다.!
마가만두전화번호
Tel:051-468-4059
바삭함이 생각보다 빨리사라진다. 뜨거운 증기가 만두피에 스며들어 생각보다 바삭함이 눅눅함으로 변할수 있다.! ㅠㅠ
하지만 철팬으로 중약불에 살살 익혀주면 다시 살아난다 하지만 두꺼워진 만두피가 느껴진다.ㅠ
그리고 조금 무서운 텍사스 거리
미군이 한번 들어온적이 있는데 그런날은 정말 외국 같은 분위기가 난다. 텍사스 스트리트는 조금 위험해 보였다.
하지만 만두를 위해서는 한번쯤 가볼만 한 곳! 이제 코로나도 끝나서 더 북적이고, 통일이되면 이곳은 천지개벽할만큼 발전할곳! 미리 선점 해두자!